본문 바로가기

Music/Introduce

사랑+one - 가을愛 (Compilation)

반응형

2010년 한국음원제작자협회(KAPP)는 ‘사랑’이라는 테마로 서로 다른 듯 비슷한 감성의 곡을 기획 시리즈로 선보이고 있다. 지난 봄, 사랑의 그리움을 주제로 한 12곡의 신인가수들의 노래를 모아 '사랑+one-그리움愛 ‘ 앨범을 통해 홍대 라이브클럽에서 활동 중인 신예 그룹들과 대중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신예 뮤지션들의 대표곡들을 소개하여 아이돌 일색인 가요시장에 차별화된 앨범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게 되었다.

이번에 선보이는 사랑+one 두 번째 테마는 가을에 느끼는 사랑의 아픔, 바램, 애절함을 14명의 뮤지션들이 다양한 색깔로 들려준다.   타이틀 곡 화요비의 ‘습관의 노크’를 비롯하여 조성모의 ‘천사를 위한 발라드’, ‘박효신 히트곡 중 하나인 ’좋은사람‘, 윤미래가 티(T)라는 이름으로 데뷔한 첫 솔로 앨범에 수록된 ’하루하루‘, 이루의 데뷔 앨범에 수록된 ’내내‘등이 이 가을 사랑의 묘미를 한층 살려준다.

특히 이번 앨범에서도 실력 있는 그러나 대중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6명의 뮤지션들의 다양한 스타일의 곡을 수록하였다. 마시멜로우 같은 독특한 보이스의 Vintage Vocal Group의 ‘부드럽게’를 첫 곡으로, 청량한 파워를 가진 Lina의 ‘이별아닌 이별’과 LUMI의 ‘혼잣말’은 사랑의 아픔을 더욱 특유의 목소리로 애잔하게 해준다. 엔딩곡에 수록된 뮤직마운트의 ‘처음처럼’은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욱 유명한 아티스트로 오카리나의 담백하고 편안한 리듬에 보컬이 가미되어 앨범의 완성도를 높혔다.

어디에도 끼워 넣을 수 없는 특별한 사랑의 이야기를 ‘이 가을, 사랑+one-가을愛’이 전한다.

01 부드럽게 - Vintage Vocal Group(VVG)
02 습관의 노크 - 화요비
03 천사를 위한 발라드 - 조성모
04 이별 아닌 이별 - 리나(Lina)
05 기억하니 - 귤(Gul)
06 좋은사람 - 박효신
07 하루하루 - T(윤미래)
08 Blinded By Love (Vocal 김호연) - 러브시티(LoveCity)
09 가난한 사랑 - 김종욱
10 더 사랑하니까 - 투아(TOA)
11 혼잣말 - 루미(Lumi)
12 못났죠 - 조성욱
13 내내 - 이루
14 처음처럼 (Vocal & Ocarina Ver.) - 뮤직마운트 (Music Mount)

반응형